아동복
즐겨찾기등록 시작페이지등록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고객지원 아이디찾기비밀번호찾기

트레이닝복 l 케이스 l 운동화 l 여성가방 l 청바지 l 레깅스 l 시계 l 패딩
전체카테고리보기
여성의류 남성의류 가방/운동화  유아동/용품 디지털/휴대폰 홈데코/문구 여행/식품/취미 주방/욕실 쥬얼리/패션잡화 브랜드
커뮤니티 질문과답변 출석체크 상품평 설문조사 오늘본상품 품절상품입고안내 입금자찾기
베스트 신상품 와우딜
메인 > 커뮤니티 > 쇼핑노하우 > 게시글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알아두면 유용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구매 TIP  |  쇼핑노하우 2018-05-04 10:59:42
작성자  관리자 조회  896   |   추천  61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생활습관은 건강의 최대 적이다. 이에 바쁜 현대인들이 많이 찾는 영양제가 바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다. 
 
프로바이오틱스란 영어의 ‘Pro’(호의적인)와 ‘Biotics’(생물에 관련된)가 합성된 말로, 인체에 이로운 살아있는 균을 뜻한다. 매일 일정량의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면 체내 유익균이 증가해 외부 병원균이 인체에 침입했을 때 효과적으로 방어할 수 있다.
 
그렇다면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구입할 땐 무엇을 살펴봐야할까.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브랜드 ‘프로스랩’의 조언을 받아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TIP 1. 다양한 유산균 포함한 ‘복합균주’ 고르자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은 균의 종류에 따라 작용하는 위치와 발휘하는 기능이 서로 다르다. 때문에 여러 가지 균주를 먹어야 효과가 높다. 제품을 고를 때 역시 대장에서 활동하는 비피도박테리움 계열과 소장에서 작용하는 락토바실러스 계열이 고루 배합된 것이 좋다. 단일균주보단 ‘복합균주’ 제품을 먹어야 더욱 효과가 크다.
 
TIP 2. 장 도달률 높이는 코팅 기술은 ‘필수’ 
 
유산균은 생균이기 때문에 살아 있는 상태로 장에 도달해야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다. 따라서 균주를 보호하는 코팅기술이 매우 중요하게 여겨진다. 코팅되지 않은 프로바이오틱스는 위산, 담즙산과 만나면 곧바로 사멸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반드시 내산성 강한 지질 등으로 다중 코팅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TIP 3. 화학부형제 없어야 장기 복용 ‘안심’ 
 
첨가물 사용 여부도 중요 체크 사항이다. 특히 제조 편의를 위해 화학부형제를 이용한 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다.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마그네슘 히드록시프로필메틸셀룰로스 등의 화학부형제는 장기간 섭취 시 건강에 유해한 영향을 끼칠 수 있다. 
 
프로스랩 관계자는 “유산균 구입 시 라벨의 ‘원재료 및 함량’을 통해 제품 정보를 충분히 알아보는 것이 좋다”며 “아무리 좋은 균주라도 한 가지만 먹거나 코팅돼 있지 않으면 그 효과가 적은 만큼, 되도록 코팅기술이 적용된 복합균주를 구입하고 첨가물 사용 여부까지 꼼꼼히 따져보라”고 말했다.
 
아울러 관계자는 “프로스랩은 첨가물 걱정 없는 유산균 제품으로, 특허 받은 코팅기술인 ‘이노바쉴드’를 사용하여 유산균들의 장 도달률을 높이고 있다. 또한 김치 유래 특허 균주를 메인으로 한 복합균주 제품으로, 식약처의 일일 권장 섭취량인 1억~100억 마리를 만족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상록 기자 srkim@ 
추천
목록